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럭 낚시 궁금한 점 알려드릴께요~ (추가 내만권 / 먼 바다 비교, 국산 전동릴 / 일x산 전동릴 비교)
    아빠 낚시방 2021. 6. 9. 22:27
    728x90

     

    안녕하세요

     

    우럭 낚시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을 올려주신 분들이 계셔서 한 번 짚고 넘어가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침선, 어초, 똥침 낚시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용님 답변이며, 용님은 현재 인천권, 태안권에서 우럭 낚시를 10년째 하고 있는 우럭 낚시 마니아입니다.

     

    1. 우럭 낚시 미끼로 오징어 내장을 쓰나요?

     

    용님 답변 : 쓰긴 씁니다만, 우럭 미끼로 오징어 내장을 한 번 써보신 분은 다시는 안 쓰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유는 오징어 내장 냄새가 정말 지독합니다. 전동릴, 낚싯대, 아이스박스, 낚시 옷, 장갑 등 거의 모든 장비와 걸쳤던 것들은 다 세탁해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것도 트리x로 빡 빡 이요. 일반 미끼 즉 오징어살이나 주꾸미보다 조과가 월등히 뛰어나지도 않습니다. 여름철 서해안 대구 낚시할 때나 쓰세요. 

     

    2. 우럭 낚시에 꽁치 미끼 쓰나요?

     

    용님 답변 : ㅋㅋㅋㅋㅋ

    그냥 갈치 낚시 때 쓰시기 바랍니다. 물긴 무는데 다른 미끼보다 월등하지 않습니다. 정 쓰고 싶으시면 1x번가 보시면 염장 꽁치 팝니다. 그거 쓰세요. 중요 : 조과는 책임 못 집니다.

     

    3. 침선 낚시에 전동릴이 필요한가요?

     

    용님 답변 : 내만권 낚시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섭섭입니다. 먼바다 낚시는 수심이 평균 60미터입니다. 전동릴 한 바퀴가 60센티 이므로 한 번 내렸다 올리시는데 쉽게 말해 100바퀴입니다. 우럭 낚시는 참돔 낚시처럼 배를 묶어놓고 흘리는 낚시가 아니라 계속 포인트를 이동하면서 넣었다 뺐다 넣었다 뺐다 하는 낚시이므로 두 시간도 못돼서 팔에 쥐가 올 겁니다. 그리고 남들은 다 채비를 올렸는데 전동릴 안 써서 혼자 릴 돌리고 계시면 선장님이 처음에는 기다려 주겠지만 조금 지나면은 그냥 출발할 겁니다. 그러면 애써서 하신 채비 다 뜯기십니다. 그런 일은 같은 배에 탄 다른 조사님들에게 민폐라고 생각합니다. 먼바다 낚시는 싸던 비싸던 전동릴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국산 전동릴 바낙x 얼마 안 합니다. 그냥 하나 사시고 마음 편하게 낚시하세요.)

     

     

    4. 인천권 내만권과 먼바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용님 답변 : 내만권 - 선비 7만 원 정도, 한 시간에서 두 시간 정도 나감. 자는 자리 비교적 여유로움. 오징어 한 팩 제공, 아침 라면 제공, 점심 갓 지은 밥에 매운탕과 반찬 나왔었음. 서비스로 부침개도 부쳐주셨음. 친구들과 놀러 가기에는 딱 좋음. 고기 잡으면 이모님께서 회도 떠줌. (공짜)

    처음부터 먼바다 도전하지 마시고 내만권 배로 트레이닝 후 먼바다 배를 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내만권 배도 어초를 주로 타는 배와 여밭과 섬 치기 하는 배로 나눠집니다. 잘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배를 타시는 걸 권장합니다.

     

    먼바다 - 선비 12~13만 원, 아침 안 줍니다. 정원 20명. 자는 자리가 모자라기 때문에 행동이 재빨라야 함 (세 시간 정도 배를 타고 나가기 때문에 자리 잡고 빨리 자야 됩니다.) 몇몇 선사를 제외하고는 출조 후 조과가 보장되지 않음. 채비 자체가 내만권 편대 채비와 틀림. (전동릴 필수) 배에서 회 못 떠먹음. 약육강식이 철저한 세계입니다. 자주 다니면 준어부급 실력 됩니다. 더 자주 다니면 어부급 실력 됩니다.

     

    차라리 마음 편하게 태안권이나 군산권으로 내려가세요. 저도 인천 살지만 태안권이나 군산권으로 내려갑니다.

     

    참고 :

     

    안흥항 - 선비 11만 원~12만 원, 먼바다 내만권 모두 다 있음. 가보시면 우럭의 메카답게 배 승선과 내려서 고기 손질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 배 보다 분위기 좋음. (사람들이 덜 거침.)

    단점 : 올라올 때 차 무진장 막힙니다.

     

    5. 용님이 느낀 국산 전동릴과 일본산 전동릴 비교

     

    바낙x : 가격대가 다채롭습니다. 30만 원 초반부터 50만 원 안쪽까지. A/S 신속함. 대체로 무난함. 은x사 보다 조금 낫다고 생각함.

     

    은x사 : 장점 : 없음, 단점 : 없음 (은x사 관계자 여러분 죄송합니다. 기억에 남는 장점 단점이란 게 없습니다. ㅎㅎ 보유는 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라이머스 300)

     

    시x노 : 장점 - 내구성 좋음. 다이x보다 A/S 좋음. 윤성 정품으로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직구는 비추입니다. 중고로 판매 시 너무 많이 까집니다.

     

    다이x : 장점 - 디자인이 끝내줍니다. 단점 - 시x노보다 내구성이 조금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A/S는 극악입니다. 주위 분들이 다이x에서 다 시x노로 갈아타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철저히 개인적인 용님 생각임을 알려드립니다-둥이맘

     

    우럭 낚시만 하실 거면 국산 전동릴이나 시x노 플레이즈 3000 정도가 가장 무난하고 씀씀이도 좋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꼭 윤성 정품 구입하세요.

     

     

     

    -----------------------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